Skip to main contentdfsdf

Nolboo Kim's List: 20kgdiet

    • 원칙(原則) : 음식물에 관해서는 자기 정신이 기본이므로, 음식물의 분량이 일정하지 못한것이 날마다의 식사분량(평소 8부분량을 3년 하면 개운)이 일정해지면 비로소 그 정신도 자연히 안정된다. 평정한 마음에는 재난이 닥치지 않는다.사람이 귀하게 되거나 천하게 되는 것은, 한결같이 음식물의 신중 여하에 달려 있다. 사람은 심기를 기본으로 하므로 입신출세를 하려고 뜻하는 자는 우선 식사를 줄이고, 또 날마다의 분량을 엄중히 정해 놓아야 한다. 이렇게 정할 수 있는 사람은 반드시 입신출세를 한다. 정하지 못하는 사람은 한평생 입신출세를 못하기 마련이다.
    • 소식(少食) : 식사분량의 한도보다도 적게 먹는 사람은 그에 상응한 복을 받고 장수하며, 노년에는 길하다. 소식으로 정해 놓은 분량을 엄중히 지키는 사람은, 비록 빈악의 상일지라도 상당한 복을 받고 장수한다.

      과식(過食) : 식사의 분량 한도보다도 많이 먹는 사람은 비록 상이 좋을지라도 성공하지 못하면, 한평생 근심걱정이 끊일 사이 없을 뿐 아니라 노년에는 흉하다. 부잣집의 주인이 만일 대식, 폭식이면 그 가독은 길지 못하다. 하루 세끼니 식사가 똑같지 못하고 일정하지 않은 사람은 심신이 아직 부정한 것이다. 부인이 대식하면 남편을 이기는 상극이요 부부의 인연이 변화하게 된다. 항상 대식하고도 차차로 말라가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은 식사로 인하여 병을 얻어서 죽음을 기다리는 사람이다. 신체가 강건한 사람이라도 항상 대주, 대식을 하고 보면, 혈색이 쇠퇴해서 발전할 기운을 잃고 출세하기는 어렵게 된다.

    5 more annotations...

    • 단백질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매우 중요한 성분으로 조금이라도 부족하면 문제가 발생하는데, 현미의 단백질 함유랑이 백미의 함유량 보다 약 11%  정도 더 많다. 위험하다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동물성 식품을 애써 먹는 이유는 단백질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섭취하기 위함으로 볼 수 있다.  그런데 현미를 먹는다면 굳이 동물성 식품으로 단백질을 보충할 필요가 없어질 수 있다.
    • 쌀에 포함되어 있는 지방은 60% 가량이 불포화지방이다. 

       

        현미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뇌세포를 이루는 중요한 성분으로 뇌 발달 및 뇌기능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것을 물론, 혈액의 응고를 줄여줌으로써  혈관에 혈전이 쌓이는 것을 막아 뇌 경색, 심근경색 등의 질병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불포화지방산은 염증 반응을 억제하여 류마티스  관절염, 기타 알러지 질환의 완화를 돕는다.

    7 more annotations...

    • 연구소는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고지방·고칼로리 음식을 많이 섭취했을 때 쥐들에게 약물중독과 닮은 폭식 성향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소에 따르면 실험쥐들을 세 그룹으로 나눠 40일 동안 관찰한 결과 이 같은 결론에 도달했다. 한 그룹은 쥐들이 일반적으로 먹는 음식을 섭취하는 음식만을 섭취했으며 또 한 그룹은 하루에 한 시간만 베이컨, 소시지, 치즈케이크 등 고지방·고칼로리 음식에 노출됐다. 그리고 마지막 그룹은 하루에 23시간 동안 마음껏 정크 푸드를 먹을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마지막 그룹의 쥐들에게서 비만 등의 문제가 나타난 것은 물론 뇌에도 크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쥐들은 정크 푸드 섭취로 인한 쾌락에 대해 내성이 생기면서 더 높은 쾌락을 휘해 더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쥐들은 과식으로 인해 너무 고통스러워지는 순간까지 폭식을 멈추지 않았다.
    • 현대인이 겪고 있는 대부분의 질병은 문명사회의 삶에서 오는 스트레스와 불균형된 음식섭취와 유해한 환경 때문인 것이다. 병의 원인을 분명하게 알면 분명하게 치료를 할 수가 있는데도 현대의학은 병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려고 하지 않고 증상만 치료하기에 혈안이 되어있다. 각종 과학 기술을 이용한 기계와 장비와 도구를 이용한다고 과학적인 치료가 되는 것은 절대 아니다. 그런데도 마치 기구와 장비를 잘만 사용하면 되는 것처럼 환자를 기계적 치료 시스템에 넣어 돌리고 있다. 의료산업이 이익만을 추구하는 시장경제와 자본주의와 결탁해 있는 한 영원히 인간을 이용하는 현재의 패러다임을 벗어날 수가 없을 것이다.
    • , 알아야 낫는다

       

      http://theacro.com/zbxe/?document_srl=12767

       

       

       

      시간이 많으신 분들은 기왕이면 다른 글도 하다 더 읽어보시길 바란다. 얼마나 많은 현대인들이 맹목적으로 과학적 사고관에 매달리는지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

       

       

       

      물은 우주 생명의 근원이다 물은 답을 알고 있다

       

      http://theacro.com/zbxe/?document_srl=7791

  • May 15, 10

    장도 뇌라네요? 대신 두번째 뇌. 이정도 되면 동양의학이 더 맞는 거 아닌가요?

    • 거션은 '머리에 있는 뇌는 일부러 '소화'라는 복잡한 일을 할 필요가 없다. 장에 있는 뇌가 그 역할을 하면 되기 때문이다' 라고 얘기한다. 여하튼, 거션과 다른 연구자들은 두 번째 뇌는 소화과정보다 더 복잡한 기능이 있다고 얘기
    • UCLA 데이비드 게펜 의과대학의 심리학, 생리행동학 교수인 에머란 마이어는 '이 시스템은 장에서 소화 및 배설의 역할만을 위해 진화해 왔다고 보기에는 더 복잡합니다'라고 얘기한다. 예를 들면, 중추 내장 신경인 미주 신경이 장에서 발생한 정보의 90%를 뇌에 전달하고, 다른 곳에는 전달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과학자들은 큰 충격을 받았다. 거션은 '단언하건데 이 정보의 일부는 즐거운 것이 아닙니다'

    1 more annotation...

    • 사람은 잠을 자는 동안 두뇌가 휴식하는 REM (Rapid eye movement) 상태,  근육이 휴식하는 Deep Sleep,  그리고 Light Sleep 상태,   이 3가지를 경험한다.    Light Sleep은 자지 않는 것보다는 좋지만 두뇌나 근육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아니어서 바람직한 상태는 아니다.      자고 나서 몸이 가볍고 원기가 있으려면 잠자는 동안 가능하면 REM과 Deep Sleep 상태에 있는 것이 좋다.
    • 잠을 잘 자기 위해서는,  잠자기 전에 술이나 카페인을 마시지 말것,  침실을 시원하고 어둡고 조용하게 할 것,  잠자면서 TV를 보지 말고, 컴퓨터를 사용하지 말것,   잠자기 전게 싸우거나 계산하지 말것,   애완견과 같이 자지 말것 등이 필요
    • ⓛ 단 음식을 삼가라 - 단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은 일시적인 현상 일 뿐입니다.

       

       

       

      ② 육류를 적게 먹어라 - 육류에 포함된 포화지방산은 우울증을 촉진시키는 요인으로 밝혀졌답니다.<!--StartFragment-->

       

      ③ 담배를 끊어라 - 비흡연가에 비해 흡연가의 우울증 발생률이 2배나 높다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④ 카페인 섭취를 삼가라 - 커피나 홍차, 콜라 등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식품들은 피해주세요

       

       
       

      ⑤ 생선을 많이 먹어라 - 오메가 지방산3이 많이 함유된 등 푸른 생선을 많이 먹을수록 좋아요

       
       

      ⑥ 양질의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라 - 치즈, 우유, 달걀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⑦ 물을 하루 8잔 이상씩 마셔라 - 물은 인체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줍니다.

       

       

       

       

      ⑧ 비타민제를 충분히 복용하라 - 비타민 B와 C가 부족하면 우울증에 걸리기 쉽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⑨ 햇볕을 하루 20분 이상 쬐라 - 햇볕은 활력을 느끼게 하고 각종 신경전달물질을 생산해 내기 때문에 우울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⑩ 적당한 운동을 하라 - 하루 30분 이상의 규칙적인 운동은 특히 불안감을 해소하고 적극적인 마음을 갖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1 - 20 of 41 Next › Last »
20 items/page
List Comments (0)